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 상장일, 주관사

by 매실데이 2024. 3. 3.
반응형

3월 일정을 정리하던 중에 첫째 주에 오상헬스케어 청약 일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정 요약본을 만들다가는 청약 일정을 놓칠 것 같아서 오상헬스케어부터 살펴보기로 했어요. 아마 내일쯤에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정리한 글을 포스팅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오상헬스케어 사업내용을 간략하게 살펴보면서 어떤 종목인지 알아보고, 공모주 청약일 및 상장일과 같은 일정을 정리하고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를 자세하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월과 2월에 있었던 공모주와 함께 비교해 보면서 내용을 정리하도록 할게요.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사업 내용

저도 공모주 청약을 할 때 사업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청약하는 곳이 어떤 기업인지 대략적으로 알아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서 항상 내용을 읽어봅니다.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를 보기 전에 먼저 사업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이 있는 오상헬스케어는 체외진단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말 그대로 몸 밖에서 어떤 진단을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혈당을 체크할 때 손가락 같은 곳을 찔러서 피 한 방울로 혈당 수치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는 거는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걸 생각해 보시면, 자가혈당기처럼 혈액이나 체액 또는 침 같은 걸로 빠르게 병을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체외진단이라고 한다고 설명하면 이해가 되실 것 같아요.

오상헬스케어는 생화학진단과 더불어 면역진단과 분자진단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생화학진단에는 혈당측정기를 비롯한 콜레스테롤 측정기, 간질환 측정기(국내 최초 출시라고 합니다.) 등이 있으며 면역진단기기도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에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상헬스케어 홈페이지 이미지
오상헬스케어 홈페이지 - 혈당측정기

오상헬스케어에 대해서 살펴보다가 한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2007년에 코스닥 상장에 한번 도전했던 기업이더라고요. 인포피아라는 기업으로 상장했지만 이후 임직원 관련된 문제로 의견거절을 받았고, 이후에 오상그룹이 회사 지분을 사들였고 2017년에 오상헬스케어로 사명도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경영진도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다시 한번 상장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청약 정보

오상헬스케어 희망공모가 밴드는 13,000원 ~ 15,000원이었지만, 이보다 높은 20,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2월부터 공모주 청약을 시작했는데, 항상 공모가는 밴드상단을 초과해서 결정되었던 것 같습니다.

청약을 원하시는 분은 NH투자증권(나무증권)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청약일 시작일은 내일이며, 3월 4일부터 5일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시간은 주관사를 통해서 확인). 배정공고일 및 환불일은 이틀 후인 7일 목요일입니다.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까지 살펴보고 청약에 참여하였지만 1주도 못 받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정공고일에 운이 좋게 공모주를 받으신 분들은 13일 수요일 상장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이미지에 공모주 관련된 일정을 정리해 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

지난 2월 21일부터 27일까지 수요예측 일정이 있었습니다. 국내기관 1,950건을 포함한 총 2,007건이 참여하였습니다.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는 993.21대 1로 괜찮은 정도입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격을 보면 밴드상단 초과가 대부분이며 이외에 미제시 24건, 밴드상위 초과 75% 이상이 8건이 있었습니다.

의무보유 확약 비율은 다소 아쉬운 결과입니다. 의무보유확약 건수로는 2.75%, 수량으로는 2.85%입니다. 미확약이 대부분이며 6개월 확약 비율은 매우 낮은 편입니다. 이번 공모주는 환매 청구권이 없습니다.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주관사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까지 보셨다면 이제 어디서 청약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공모주 주관사는 한 곳으로, NH투자증권에서 청약 가능합니다. 주관사별로 청약 가능 조건이 다릅니다. NH투자증권은 영업점에서 계좌 개설을 하실 분들은 오상헬스케어 청약 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이 완료되어 있어야 하며,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경우에는 청약 당일에도 계좌 개설 후 청약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미성년자 제외).

 

NH투자증권 일반 청약자 청약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고 청약 한도는 8,000주이지만 우대 기준에 따라 최대 300%까지 청약할 수 있습니다. 직전 월말 연금자산이 1억 원 이상이면 300%까지 가능하며, 직전 3개월 자산 평잔이 3억 원 이상일 경우 250%, 1억 원 이상일 경우 온라인은 200%, 오프라인은 150%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3천만 원 이상일 경우 온라인만 150%까지 최고 청약 한도를 높여서 청약하실 수 있습니다.

청약 증거금은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원하는 청약주식수의 50%가 필요합니다. 최소 10주부터 가능합니다. 청약 주식수별로 청약 단위가 달라지니 자세한 사항은 증권신고서 및 주관사에 확인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일반청약자 기준으로 필요금액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소 10주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청약 증거금은 10만 원(10주*공모가 20,000원*증거금 50%)이 필요합니다. 최대 8,000주까지 하시는 분들이라면 8천만 원이 있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에서 보았던 기관 경쟁률과 의무보유확약 비율을 올해 1월과 2월에 있었던 공모주와 함께 수치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 비교

숫자만 읽으면 보기 불편할 것 같아서 올해 2024년에 있었던 공모주들과 함께 볼 수 있도록 이미지로 정리했습니다.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는 993 대 1로 평균 920 대 1보다 조금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의무보유 확약 비율 2.85%로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매우 낮은 편입니다.

2월에 있었던 이에이트와 비교해 보면 좋다고 표현할 수 있고, 경쟁률이 비슷했던 스튜디오삼익(1월)과 비교해 보면 다소 아쉽다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상헬스케어 공모주 수요예측결과, 주관사, 그리고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일 1일 차 공모주 청약이 완료되면 경쟁률을 한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