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캘린더, 종목 및 주관사 정리

by 매실데이 2024. 2. 9.
반응형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불펌 금지

2월 공모주 청약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캘린더 공유를 하면서 2월에 있는 주요 청약 종목과 주관사에 대해 요약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1월부터 하려고 했는데 일정이 바빠서 놓치고 말았어요. 2월도 조금 늦었는데 다행히 아직 청약 일정이 시작한 종목이 없어서 급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자주 변경되는 편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이 글은 2월 9일 금요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설 연휴가 지나면 바로 이에이트, 코셈, 케이웨더가 같은 날(13일~14일)에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고, 14일에는 에이피알도 공모주 청약 일정이 시작됩니다. 혹시라도 청약할 종목이 2개 이상이 되면 어떤 종목에 더 자금을 많이 넣을지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공모주 1주당 가격이 십만 원 이상 하는 공모주도 있기 때문입니다.

2월 4주 차에는 스팩 공모주 청약만 있습니다. 저는 스팩 공모주 청약은 잘하지 않는 편이라서 넘어갈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 주에는 케이엔알시스템 공모주 청약 일정(26일~27일)이 있습니다. 스팩 공모주 청약이 중간에 다섯 개나 있어서 2월 공모주 일정이 많아 보이는데, 사실 거의 비수기라고 봐도 좋을 만큼 종목이 많이 없는 편입니다. 괜찮은 종목이 하나라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하며, 공모주 기업과 주관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추천 관련된 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 결정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월 3주 차 공모주 일정: 이에이트, 코셈, 케이웨더, 에이피알

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늦게 살핀 탓도 있지만, 설 연휴가 끝나면 시작하는 공모주가 많아서 이번 연휴 때는 조금 바쁠 것 같습니다. 그래도 3주 차가 지나고 나면 2월 공모주 일정은 거의 마무리되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바짝 열심히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3주 차에는 총 네 종목이 청약 일정을 알렸습니다. 이에이트, 코셈, 케이웨더, 에이파일입니다. 기업 요약과 공모주 일정 관련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공모주 청약 : 이에이트 (홈페이지 이미지)

먼저, '이에이트' 기업입니다. 국내 최초 시뮬레이션 기술이 들어간 디지털 트윈(현실에 있는 기계, 장비 등을 가상 세계에 구현하는 것)을 만들어낸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윈 twin'은 우리말로 해석하면 '쌍둥이'라고 설명할 수 있듯이, 컴퓨터 세계 속에 현실에 있는 사물의 쌍둥이를 만들어내어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미리 파악해 보는 일을 합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점들을 미리 예측해 보고 수정, 보완할 수 있어서 요즘 공공기관이나 여러 기업들이 플랫폼을 구축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이트 기업은 국토부 사업인 자율주행 차량을 시뮬레이션하는 메인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세종 5-1, 부산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곳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도 공모주 중에 기대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2월 13일 ~ 14일까지이며, 주관사는 한화투자증권입니다. 희망 공모가는 14,500원에서 18,500원이었으며 확정 공모자는 20,000원입니다. 희망 공모가 최상단을 초과하였습니다. 환불일은 2월 16일(금요일)이며, 상장일은 2월 23일입니다.

2월 공모주 청약 : 코셈 (홈페이지 이미지)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기업은 코셈입니다. 잘 모르던 기업이었는데, 이번에 공모주 청약 일정을 정리한다고 살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런 기업이 있었군요. 코셈은 나노 스케일 측정기술인 주사전사현미경(SEM)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관련 전문 기업입니다. 코셈의 기술 덕분에 외국에서 의존하던 전자현미경을 국내에서 생산할 수 있게 되었으며, 2008년에 한국도 세계 5번째 전자현미경 독자 개발 국가로 올라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1년에 개발한 탁상형 주사전자현미경은 기존 제품보다 10만 배율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기업입니다.

코셈도 이에이트와 마찬가지로 희망 공모가를 초과하는 공모가로 확정되었습니다. 희망 공모가가 12,000원~14,000원이었는데 16,000원으로 결정되었으며 키움증권에서 13일~14일 청약 가능합니다. 환불일과 상장일은 이에이트와 동일합니다. 기관 경쟁률은 이에이트보다 높은 편입니다. 이에이트는 630 대 1이었고, 코셈은 1,267 대 1입니다.

케이웨더 홈페이지 이미지

이름만 들어도 어떤 기업인지 알 것 같은 기업, '케이웨더'입니다. 날씨와 공기 관련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입니다. 예전에는 봄에 미세먼지만 걱정하면 되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는 예측하기 어려운 날씨와 급격한 기온 변화로 고생했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더욱 관심이 가는 기업이었습니다.

날씨와 관련된 빅데이터는 어디에 쓸 수 있을지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기상청이 하는 일을 대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매년 꽃놀이 가시는 분들을 위해 지역별로 개화 시기를 예상하고 측정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 있는 공기를 측정하여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내보내며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일을 합니다. 우리의 일상과 점점 더 가까워질 것 같은 기업입니다.

케이웨더는 2월 13일부터 14일까지 NH투자증권에서 청약하실 수 있으며, 환불일은 16일입니다. 상장일은 이에이트와 코셈보다 하루 빠른 22일에 상장합니다. 확정 공모가는 희망 공모가를 초과한 7,000원입니다. 기관 경쟁률은 1,362 대 1입니다.

에이피알 홈페이지 이미지

2월 공모주 청약이 설레는 이유는 바로 에이피알 기업 덕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이에이트, 코셈, 케이웨더도 아무래도 금액이 적다 보니 참여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에이피알은 희망 공모가만 최소 147,000원에서 최상단 200,000원입니다(희망 공모가보다도 더 떨어져서 확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주를 받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피알 기업은 뷰티 기기 관련 기업입니다. '부스터 프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기계인데요, 기기 하나로 탄력, 모공 케어, 테라피 등 여러 가지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기기로 유명합니다. 요즘 피부 홈 케어도 많이 하는 추세라서 많이들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메디큐브와 같은 뷰티 브랜드 외에도 화장품 브랜드 에이프릴스킨이 있으며,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의류 브랜드 널디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청약 일정은 14일~15일이며, 신한투자증권과 하나증권이 공동으로 주관합니다. 환불일은 2월 19일이며, 상장일은 미정입니다(보통 환불일 이후 1주일 전후로 하는 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주 청약 공고를 살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2월 5주 차 공모주 일정 : 케이엔알시스템

케이엔알시스템 홈페이지 이미지

2월 마지막 공모주 일정으로 나온 기업은 '케이엔알시스템'입니다. 유압 로봇 기술(기존 전동 로봇 기술보다 섬세하고 조금 더 역동성이 있다고 합니다)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인간의 움직임을 나타내려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것이 정밀한 움직임과 치고 나갈 수 있는 동적인 움직임이라고 합니다. 국내는 아직 신사업 단계인 것 같습니다.

케이엔알시스템 공모주 청약 일정은 2월 26일부터 27일까지이며, 환불일은 29일입니다. 청약은 DB금융투자와 NH투자증권(공동대표)에서 가능하며 상장일은 미정입니다. 수요예측일이 16일부터 22일까지라서 그 이후에 공모가라든가 자세한 사항을 더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희망공모가는 9,000원~11,000원입니다.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요약

스팩주를 제외한 공모주는 총 다섯 개입니다. 이에이트, 코셈, 케이웨더, 에이피알, 케이엔알시스템입니다. 2월 3주 차에 공모주가 몰려있습니다. 이에이트, 코셈, 케이웨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3일~14일이며, 상장일은 22일과 23일입니다. 에이피알 공모주 청약은 14일부터 가능하며, 공모가가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자금 관리에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2월 마지막 주 26일~27일까지 산업용 로봇 관련 기업인 케이엔알시스템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하루 전에도 변경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전 다시 한번 주관사나 관련 기사를 살펴보며 일정을 체크해 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2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잘못된 기업 정보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