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업데이트

by 매실데이 2024. 6. 29.
반응형
공모주 청약일정 캘린더

 
2024년 상반기 공모주 일정이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올해부터 공모주를 자세히 정리해 보자고 시작했는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많이 흘렀습니다. 수익은 다 기록해두지 않았지만, 공모주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서 저도 몇 번씩 했었고 수수료를 제외하고도 항상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수익도 수익이지만 제가 직접 전자공시도 살펴보고 자료 정리를 해가면서 선택한 공모주였기 때문에 더 기분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하반기에도 꾸준히 기록을 해두면서 실력을 쌓아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 시작으로 오늘은 2024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프트업

2024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첫 번째는 시프트업입니다. 기존에 6월에 공모주 청약 일정에 있었지만 연기가 되었고 이번에 다시 공모주 청약에 도전을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외에서 유명한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 니케>를 제작한 게임사로 7월 공모주중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모으고 있는 공모주입니다. 자세한 공모주 내용은 공모가가 확정되는 내일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프트업의 희망 공모가 밴드는 47,000원 ~ 60,000원입니다. 아직 확정 공모가가 나오기 전이지만 밴드 상단을 초과해서 제출한 기관 투자자가 많다는 뉴스 기사를 본 것 같습니다. 규모가 큰 만큼 주관사도 다양합니다. 일반 청약자가 청약 가능한 주관사를 살펴보자면, 공동 대표 주관사로는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있습니다. 인수회사로 신한투자증권도 있으니 해당 증권사 계좌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중 가장 먼저 나오기도 했고, 공모가도 만원 이하 이런 공모주가 아니라서 저도 더 많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내일 확정 공모가가 어느 정도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청약은 2일부터 3일까지 총 이틀간 가능하며, 환불 및 배정 공고일은 이틀 후인 7월 5일입니다. 보통 상장은 배정 공고가 나서 일주일 후쯤에 하는 편인데 상장 예정일이 나오는 대로 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프트업의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입니다. 균등 배정 물량을 생각하신다면 10주에 해당하는 금액의 50%가 증거금으로 필요합니다. 이번 공모주는 환매 청구권이 부여되지 않으며 상장일에 유통 가능한 물량은 18.02%입니다. 2024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겹치는 부분이 주마다 있는데, 시프트업 청약 마지막날에는 엑셀세라퓨틱스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니 두 곳 모두 청약 예정이신 분들은 어디에 더 투자를 할지 한번 더 체크해 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세라퓨틱스

다음으로 엑셀세라퓨틱스입니다.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중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시프트업과 청약 일정이 겹치는 바람에 조금 걱정되는 공모주입니다. 보통 규모가 큰 공모주가 나오면 다른 공모주는 최소 청약만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엑셀세라퓨틱스도 아직 수요예측 결과가 공고되기 전이니까 7월 2일쯤에 경쟁률이 나오면 어떻게 청약을 해야 할지 한번 더 생각해 보겠습니다.

엑셀세라퓨틱스는 7월 3일부터 4일까지 청약이 가능하며, 배정 공고일은 7월 8일입니다. 엑셀세라퓨틱스를 최소 청약을 한다고 해도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환불일까지 4일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수수료 및 이자를 생각했을 때 그보다 더 많은 수익이 나야 하는데, 희망 공모가 밴드도 6,200원 ~ 7,700원으로 크지 않은 편이라서 청약을 패스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이 상당히 잘 나와야 할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다행인 점은 금번 공모주는 환매청구권을 일반 청약자에게 부여합니다. 일반 청약자 대상으로 90% 가격으로 공모주를 되팔 수 있는 권리를 주기 때문에 적어도 큰 손해를 입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엑셀세라퓨틱스 공모주의 장점입니다.
 

뱅크웨어글로벌

2024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살펴보면 두 번째 주는 청약 가능한 공모주가 없습니다. 그다음 주에 뱅크웨어글로벌로 시작으로 다시 청약이 진행됩니다. 뱅크웨어글로벌은 은행이나 금융사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시스템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청약 가능하며, 일반 청약자를 대상으로는 17일부터 18일까지 청약이 진행됩니다.

뱅크웨어글로벌을 최소 청약만 하는 경우에는 20주부터 청약이 가능하며 최고 청약 가능 수량은 확정 공모가가 나오는 대로 자세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 공모주 청약일정에는 환매 청구권을 주는 공모주가 많이 없는 편인데, 뱅크웨어글로벌도 일반 청약자에게 이러한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상장일에 유통가능한 물량은 36.13%로 공모가가 다소 출렁거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산일전기

다음으로 산일전기입니다. 산일전기는 기업용 변압기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저는 처음 들어보는 기업인데요, 공모가도 그렇게 주관사도 두 곳이 있는 걸 보고 기업에 대해서 조금 더 찾아보았습니다. 요즘 특수 변압기 시장이 인기가 좋아서 많이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7월 공모주 청약일정이 생각보다 더 많은 기대가 됩니다.
청약은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가능하며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에서 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별로 청약 가능한 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청약 전에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일전기는 일반 청약자에게 환매 청구권을 주지 않습니다. 상장일에 유통가능한 물량은 20.45%이며,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입니다.
보통 주관사가 두 곳 이상일지라도 최소 청약 수량은 똑같이 맞추는 경우가 많은데, 최고 청약 수량이나 청약 단위는 다른 경우가 있어서 이 부분은 제가 산일전기 청약 일정이 다가올 때쯤에 다시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티디에스팜

다음으로 경피 약물 전달시스템 기술을 갖고 있는 티디에스팜입니다. 보통 제약사가 공모주로 올라왔다고 하면 매출은 마이너스인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 흑자 제약사라고 하니 조금 생소하면서 신기했습니다. 매출도 꾸준한 편이라고 합니다.
7월 공모주 청약일정 달력을 보시면 티디에스팜과 같은 날 청약이 있는 공모주가 두 곳이 더 있습니다. 상장일이나 공모가, 수요예측 결과에 따른 경쟁률을 아직 확인하기엔 이른 편이라서 모르겠지만 그 결과에 따라 자금 쏠림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나온 희망 공모가 밴드라든가 모집 총액 등을 살펴보면 공모주 세 개가 다소 비슷해 보입니다.

티디에스팜의 최소 공모 청약 수량은 50주입니다. 희망 공모가에서 가장 낮은 금액(9,500원) 기준으로 237,500원이 필요합니다. 상장일에 유통 가능한 물량은 23.31%이며, 환매 청구권은 없습니다.
 

케이쓰리아이

6월보다는 아니지만 7월 공모주 청약일정도 어느 정도 빠듯한 편입니다. 티디에스팜과 같은 날에 청약일이 시작되는 케이쓰리아이와 피앤에스미캐닉스도 하나씩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쓰리아이는 메타버스 전문 기업입니다.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나온 지 오래되었지만 저는 아직도 어떤 개념인지 확 와닿지 않습니다. 여고추리반에서 문방구라는 가상현실 학교를 보여줄 때도 메타버스 이야기는 하긴 했지만 여전히 어렵습니다.
메타버스라는 기술이 이익을 내는 곳이 있을까 했는데, 케이쓰리아이 흑자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제가 잘 모르는 기술이라서 그동안 관심이 없었는데 케이쓰리아이 공모주를 살펴보면서 더 자세히 공부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케이쓰리아이는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하나증권을 통해서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하나증권은 2024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에서 처음 보는 주관사입니다. 공모주 청약할 때 자주 보지 못한 증권사는 계좌가 잠들어 있거나 없는 경우가 있으니 일정 전에 청약 가능한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저는 예전에 대신증권이 없어진 줄 모르고 가만히 있다가 청약을 한번 못했었습니다.
케이쓰리아이는 20주부터 청약이 가능하며, 상장일에 유통가능한 물량은 37.05%입니다.
 

피앤에스미캐닉스

다음으로 피앤에스미캐닉스 공모주입니다. 의료용 재활 로봇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공모주 청약은 22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며, 환불 및 배정 공고일은 7월 25일입니다. 피앤에스미캐닉스 청약을 원하는 경우 키움증권에서 청약 가능한 계좌가 개설되어 있어야 합니다.
현재 공고에 나온 희망 공모가는 14,000원 ~ 17,000원입니다. 공모가는 수요예측 결과가 마무리되고 주관사와 기업에서 협의 과정을 거친 후 다시 일반 청약자에게 공고가 됩니다. 공모가가 확정되는 대로 주관사에서 요구하는 청약 자격 및 청약 한도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앤에스미캐닉스 최소 공모 수량은 20주이며, 일반 청약자에게 환매 청구권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상장일에 유통 가능한 물량은 38.18%로, 같은 날 청약이 있는 다른 공모주(티디에스팜, 케이쓰리아이)와 비교했을 때 가장 물량이 많은 편입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7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어느 한 군데 몰려있기보다는 주마다 골고루 나눠져 있는 편이라서 일정 관리에 편안한 편입니다. 환불일까지 생각하면 어디에 최소 청약을 할지 최고 청약까지 할지 고민을 해야 하지만, 넥스트바이오메디컬 공모주 청약이 25일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앞서 있는 공모주 금액을 모두 환불받고도 마지막날에 청약이 가능합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희망 공모가 밴드는 24,000원 ~ 29,000원이며, 이 금액은 수요예측 결과 이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청약은 한국투자증권에서 가능합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또한 환매청구권이 없으며, 상장일에 유통 가능한 물량은 44.87%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공모가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이라서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가 된 것 같습니다.

 

아이빔테크놀로지

드디어 2024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 마지막입니다. 아이빔테크놀로지는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청약이 가능합니다. 26일이 금요일이기 때문에 환불까지는 4일이 걸릴 예정입니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7,300원 ~ 8,500원이며 청약을 원하는 경우 삼성증권에서 청약이 가능합니다.

7월 공모주 청약일정에는 환매청구권이 많이 없는 편인데, 아이빔테크놀로지는 일반 청약자에게 이러한 권리를 부여한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공모가가 다소 작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최소 청약 수량만 하는 경우 수수료가 부담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2024년 7월 공모주 청약일정과 함께 주관사, 최소 청약수량, 유통 가능 물량을 알아보았습니다. 내일은 2일에 있을 시프트업 공모주에 대한 공고가 나오는 날입니다. 확정 공모가와 함께 경쟁률 및 의무보유 확약 비율 등 자세한 공모주 청약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