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5월 공모주 청약일정 (4일 업데이트)

by 매실데이 2024. 5. 4.
반응형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

안녕하세요! 4월 넷째 주에 공모주 청약일정이 연달아 있었죠? HD현대마린솔루션을 마지막으로 공모주 청약이 없어서 저도 잠깐 쉬었다가 오랜만에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업데이트하려고 다시 블로그를 켰습니다.

4월 공모주 청약을 해서 저는 제일엠앤에스 1주, 민테크 1주, HD현대마린솔루션 2주를 받았습니다. 민테크는 그동안에 제 고생이 더 많이 들어간 것 같고, 제일엠앤에스는 상장일에 적당한 가격에 매도를 하였습니다. 이제 남은 건 HD현대마린솔루션입니다. 운이 정말 좋게 균등 배정 물량으로 2주를 받았는데, 괜히 긴장되는 것 같습니다.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대체 휴일인 6일 이후에 바로 진행됩니다. 아이씨티케이를 시작으로 그다음 주에는 노브랜드, 마지막주에 연달아 하스, 에스오에스랩, 에이치브이엠이 청약 예정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이노그리드라는 공모주도 있었는데, 이번에 또 청약 일정이 미뤄졌다고 합니다. 이처럼 5월 공모주 청약일정도 변동될 수 있는 점 확인하시고 공모주별로 자세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청약 정보

아이씨티케이 홈페이지 & 청약 정보

5월 공모주 청약일정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아이씨티케이입니다. 아이씨티케이는 벌써 수요예측 결과까지 마무리되어 경쟁률까지 다 나온 공모주입니다. 수요예측 결과는 이후에 제가 자세히 작성해 보도록 하고 오늘은 5월 공모주 청약일정에 관련한 이야기를 먼저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씨티케이는 보안 기술 관련 회사입니다. 수요예측은 지난 4월 24일부터 30일까지 이루어졌으며, 공모주 청약 일정은 5월 7일부터 8일까지 총 이틀간 진행됩니다. 배정 공고 및 환불일은 이틀 후인 5월 10일 금요일입니다. 상장일은 5월 17일 예정입니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13,000원에서 16,000원이었지만, 수요예측 결과 주관사와 공모회사가 정한 금액은 20,000원입니다. 청약일에 청약을 하실 분들은 NH투자증권(나무증권)에서 청약하시면 됩니다. 이번 공모주는 환매 청구권이 있습니다.

 

노브랜드 공모주 청약일정

노브랜드 홈페이지 & 청약 정보

저도 깜빡 속을 뻔한 노브랜드입니다. 당연히 제 주변에서 많이 보던 이마트 계열의 노브랜드인 줄 알고 있었는데, 사업 내용을 살펴보다가 이상한 점이 있어서 다시 찾아보니 다른 공모주였습니다. 아마 찾아보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저처럼 기업이 헷갈렸을 것 같습니다.

위에 올려놓은 홈페이지 이미지도 처음에 노란색으로 가득한 노-브랜드 홈페이지 사진이었다가 황급히 변경했습니다.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찾아보면서 함께 사업 내용도 살펴보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업 내용에 의류와 패션 이야기만 가득해서 처음에 굉장히 당황했었습니다. 이제 5월 공모주 청약일정에 있는 노브랜드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브랜드는 의류 제품을 설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유통업체가 상품을 맡기면 제조업체가 의류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까지 하는 방식을 ODM방식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제품을 생산하면 유통 업체는 재고 관리 비용 리스크를 줄이고 브랜드에 관련된 관리에 전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브랜드 수요예측일은 5월 8일까지 진행 중에 있으며 공모주 청약일정은 13일부터 14일간 진행됩니다. 배정 및 환불 공고일은 5월 17일이며, 희망 공모가밴드는 8,700원에서 11,000원입니다. 주관사는 삼성증권입니다. 노브랜드 공모주도 환매청구권을 부여합니다.

 

하스 청약 정보

다음으로 공모주 하스입니다. 저는 다소 생소한 기업이었는데, 하스는 치과용 수복소재를 제조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주력 사업으로는 리튬 디실리케이트 결정화 유리가 있습니다. 또한 지르코니아 소재가 있습니다. 결정화 유리를 활용하여 치과용 보철 수복물 소재를 개발하고 양산한다고 합니다.

요즘 제가 치과를 자주 다니고 있는 편인데, 생각해 보니 상담할 때 보여주는 소재가 굉장히 다양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치과에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있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하길 잘한 것 같습니다.

하스는 5월 16일부터 22일까지 수요예측을 마치고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일반 청약자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시행합니다. 배정 및 환불일은 30일입니다.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인데, 마지막주에 다소 몰려있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환불일을 잘 확인하시고 청약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9,000원에서 12,000원이며 주관사는 삼성증권입니다. 참고로 하스는 환매 청구권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확정된 공모가와 기타 자세한 공모주 청약 정보는 수요예측 결과가 나오고 다시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오에스랩 공모주 청약 정보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에스오에스랩입니다.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청약이 진행되며,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기업명만 들었을 때 무슨 기업인지 궁금했었는데, 알아보니 라이다 기술 전문 사업을 하는 기업이었습니다. 라이다는 광원을 이용하여서 거리와 위치를 측정하는 기술입니다. 광원이 대상체에서 다시 반사되고 수신기로 돌아오는 시간을 계산하여 거리를 산출하는 것입니다. 이 행동을 반복하게 되면 물체의 3D공간 정보뿐만 아니라 이동 속도 및 경로 파악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기술은 최근 자율 주행 사업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수요예측일은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이뤄지며, 희망 공모가 밴드는 7,500원에서 9,000원입니다. 에스오에스랩 또한 환매청구권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정리하다 보니까 드는 생각인데, 이번 달 공모주들은 모두 공모가가 그렇게 높지 않은 편인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수요예측 결과가 보통 또는 괜찮음 정도로 보여도 청약이 고민됩니다. 주관사마다 청약 수수료를 온라인 청약 기준 보통 1,500원에서 2,000원 정도 부과하기 때문에 수수료까지 내고 나면 청약자들은 별로 수익이 남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 달은 수요예측 결과를 더욱 꼼꼼히 살펴보고 정말 괜찮을 경우에만 청약하여 불필요한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는 방향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월 공모주 청약일정도 그렇지만 어느 달 하나 쉬운 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에이치브이엠 공모주 청약

마지막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에이치브이엠입니다. 첨단 금속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우주항공 사업 및 자동차 사업, 의료 기기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특수목적으로 사용되는 첨단 금속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수요예측일은 5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일반 청약자 대상으로 5월 공모주 청약일정 마지막날인 30일부터 31일까지 청약이 진행됩니다. 배정 공고일은 6월 4일이며, 희망 공모가 밴드는 11,000원에서 14,200원입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모든 공모주도 마찬가지겠지만, 희망 공모가는 확정 공모가가 아닙니다. 수요예측이 마무리되면 확정 공모가와 함께 균등 배정 청약자 대상으로 필요한 최소 공모주 등을 함께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브이엠 공모주 주관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이상으로 5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5월 공모주는 공모가가 그렇게 크지 않을 것 같고, 정말 괜찮은 공모주에는 굉장히 많이 청약건수가 들어오고 그저 그런 공모주들은 경쟁률이 치열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공모주별로 하나씩 자세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은 수요예측 결과가 마무리된 아이씨티케이 공모주 청약 정보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